About

HOME | About | News

News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획평가원과 한국과학기술원(KAIST)의 PIM반도체설계연구센터가 주관하는 ‘PIM MPW 산학 협력 워크숍’이 7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 엘가든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워크숍’은 메모리 반도체 대기업과 대학, 중소…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장관은 12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인공지능 반도체 최고위 전략대화’를 주재하고 ‘국산 인공지능(AI) 반도체를 활용한 K-클라우드 추진방안’을 발표했다. 이번 추진방안은 지난 9월 윤석열 대통령의…
“반도체 업계를 주도하는 선진국들은 이제 국운을 걸고서 프로세싱인메모리(Processing In Memory·PIM) 시장에 덤비고 있다. 미국, 일본, 대만, 중국 모두 마찬가지다. 이런 상황에서 삼성전자(58,900원 ▲ 900…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27일 오후 대전광역시 유성구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열린 ‘PIM 반도체설계연구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현판제막을 하고 있다. 차선용 SK하이닉스 미래기술연구원 부사장(왼쪽부터), 이정배 삼성전자 메모리 사업부장…
정부가 인공지능(AI) 반도체 첨단기술 연구에 향후 5년간 1조200억원을 투입하고 AI 반도체 전문인력을 7000명 이상 양성한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대기업이 기술자문을 제공한 연구사업 중 성과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