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Page

About

HOME | About | News

News

우리나라 연구진이 사람의 뇌와 작동하는 방식이 비슷한, 인공지능 반도체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인공지능 반도체 시장을 장악한 엔비디아의 제품보다 전력을 훨씬 덜 쓸 수 있다고 하는데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획평가원과 한국과학기술원의 PIM반도체설계연구센터가 주관하는 ‘AI-PIM 반도체 워크숍’이 18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됐다. PIM(Processing In Memory) 반도체란 프로세서와 메모리를 통합한 새로운 개념의 인공지능반도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획평가원과 한국과학기술원(KAIST)의 PIM반도체설계연구센터가 주관하는 ‘PIM MPW 산학 협력 워크숍’이 7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 엘가든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워크숍’은 메모리 반도체 대기업과 대학, 중소…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장관은 12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인공지능 반도체 최고위 전략대화’를 주재하고 ‘국산 인공지능(AI) 반도체를 활용한 K-클라우드 추진방안’을 발표했다. 이번 추진방안은 지난 9월 윤석열 대통령의…
“반도체 업계를 주도하는 선진국들은 이제 국운을 걸고서 프로세싱인메모리(Processing In Memory·PIM) 시장에 덤비고 있다. 미국, 일본, 대만, 중국 모두 마찬가지다. 이런 상황에서 삼성전자(58,900원 ▲ 900…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27일 오후 대전광역시 유성구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열린 ‘PIM 반도체설계연구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현판제막을 하고 있다. 차선용 SK하이닉스 미래기술연구원 부사장(왼쪽부터), 이정배 삼성전자 메모리 사업부장…